인기 기자
바캉스 시즌, 기능성 패션으로 시원하게!
아이더, 흡습속건 뛰어난 기능성 바캉스 아이템 선보여
2011-08-01 11:17:27 2011-08-01 11:18:03
[뉴스토마토 김경훈기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낭만적인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바캉스 시즌이 다가왔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언제 어디로 떠나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맞춰 가장 신경 써야 할 것 하나는 바로 '바캉스 패션'이다.
 
바캉스에 적합한 옷을 고르기 위해서는 옷맵시를 잘 연출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이와함께 땀 흡수, 통풍이 잘되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아이더는 이에맞춰 시원한 바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갖추고, 디자인까지 돋보이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 끈적거리는 땀은 기능성 아이템으로 시원하게
 
여름에는 높은 습도와 기온으로 땀이 많이 나게 돼 온 몸이 끈적거려 불쾌지수가 높아진다.
 
이러한 날씨에는 땀 흡수가 잘 되고 통풍성이 좋은 기능성 소재 아이템이 필수다.
 
아이더의 드네브 티셔츠는 쿨맥스 원단을 사용해 몸에 닿았을 때 시원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땀과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서 야외활동이 많은 바캉스룩에 안성맞춤이다.
 
남성용 색상은 다크오렌지, 잉크, 라이트그레이 등 3가지이며, 여성용은 핑크, 바이올렛, 옐로우 등 3가지이다. 가격은 3만9천원.
 
 
◇ 물놀이 잦은 바캉스에는 접지력 좋은 아쿠아 샌들 골라야 
 
산, 계곡 등에 갈 때는 슬리퍼보다는 아쿠아 슈즈나 발목까지 잡아주는 스포츠 샌들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뒤꿈치가 없는 슬립온 타입이나, 슬리퍼를 신게 되면 물기로 인해 발이 미끄러져 발목을 다치거나 크게 넘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아이더 '바트' 샌들은 신발 앞코에 몰드를 적용하고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우수한 FXGRIP(에프엑스그립) 밑창을 사용했다.
 
이에 따라 바위와 자갈로부터 발을 보호해주고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안전하게 계곡 산행 및 물놀이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바닥 창에 배수 구멍을 적용해 물에 젖은 후에도 빠르게 건조돼 산뜻함과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색상은 네이비, 라임, 그레이 등 3가지며, 가격은 12만 9000원이다.
 
 
 
◇ 쌀쌀한 저녁바람 막아주는 긴 팔 재킷은 필수
 
계곡이나 바닷가로 휴가를 갈 경우 낮과 밤의 큰 일교차 때문에 감기에 걸리거나 나뭇가지, 벌레 등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다칠 수 있다.
 
얇고 가벼워 작은 부피로 휴대하기 편리한 긴 팔 재킷을 하나쯤 챙기는 것이 좋다.
 
아이더 코로나 재킷은 가벼운 수입 소재를 사용한 클라이밍용 방수 재킷으로 비바람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준다.
 
또한, 피부에 달라붙지 않는 안감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가볍고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 머스타드, 네이비 등 3가지, 여성용은 핫핑크, 스카이블루, 바닐라 등 3가지다. 가격은 29만원
 
김연희 아이더 기획팀장은 "여름철 바캉스룩을 연출할 때는 디자인뿐 아니라 쾌적함을 제공하는지 등의 기능적인 면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며 "아이더의 쿨맥스 소재 티셔츠와 아쿠아 샌들 등은 기능성 소재를 적절히 사용한데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김경훈 기자 kmerce2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