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마트 장보기·기름값 할인..설 맞아 '톡톡' 튀는 카드 혜택들
2012-01-13 14:34:26 2012-01-13 14:56:34
[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설 연휴 장보기 너무 두려워 말아요. 카드 혜택을 사용하면 대형마트, 주유소에서 다양한 혜택으로 돈을 아낄 수 있어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카드사들이 주부들의 '장보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쏟아내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부쩍 오른 장바구니 물가로 설 준비에 부담이 큰 상황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 보고 사용하면 알뜰 장보기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대형마트서 '장보기 할인'
 
1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삼성·현대카드 등 대부분 카드사들이 대형 할인점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하나SK카드는 이마트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까지 할인해준다.
 
현대·삼성·신한카드도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인기 선물세트를 3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대형 할인점별로 정육, 수산물 등 인기품목을 선정해 5% 할인한다. 설 선물세트 구매 금액에 따라 1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상품권도 준다.
 
하나SK카드는 세트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5000원에서 100만원까지 상품권도 준다.
 
비씨카드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특히 20여곳의 전통시장에서 결제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 전자상품권(5만원권)도 제공한다.
 
 
◇ 고향오가는 '기름값 할인'
 
설 연휴 고향을 오가며 부담되는 기름값 부담도 덜 수있다.
 
삼성카드는 설 기간 동안 주유소에서 자사 카드를 쓰면 5000원, 신한카드는 자사 카드로 주유하고 후불하이패스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 하이패스 통행료의 50% 캐시백 ㅎ혜택을 제공한다.
 
주유소 뿐 아니라 휴게소에서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SK카드는 경부 등 68개 휴게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시 10% 할인 혜택을 준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