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프리트 "디바이스간 위젯관리도 SMS로 간편하게"
2012-02-15 09:33:52 2012-02-15 09:34:01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인스프리트(073130)는 단문문자서비스(SMS)를 이용한 모바일 단말기와 위젯 관리서버간의 동기화 시스템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서로 다른 디바이스 간의 디바이스의 바탕 화면인 관리화면을 동기화해 동일한 위젯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것이다.
 
이번 기술은 모바일 디바이스 화면에서 위젯에 대한 모바일 관리화면이 변경될 경우 이를 웹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변경해 주기 위한 제어 명령을 무선 데이터망을 이용하지 않고 SMS를 통해 화면을 간편하게 동기화 시킬 수 있어 데이터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인스프리트 관계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 화면에 설정된 화면을 PC나 태블릿PC, 스마트 TV 등의 웹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가 확대 될 것"이라며 "이번 특허는 이같은 서비스 확대시 데이터 트랙픽을 감소 시킬 수 있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스프리트는 스마트폰 지속 확산과 LTE 본격화 등과 함께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데이터 트래픽을 해소 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 공급 확대와 함께,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한 선행 투자와 특허 확보도 지속해 나간다는 목표다. 
  
뉴스토마토 김세연 기자 ehouse@etomato.com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저작권자(c)뉴스토마토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