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청년봉사단 활동 SBS 다큐멘터리로 방영
2012-08-23 15:01:16 2012-08-23 15:02:14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카페베네는 자사 청년봉사단의 활동 영상이 오는 26일 SBS<일요특선다큐멘터리>에서 방영된다고 23일 밝혔다.
 
방영될 다큐멘터리 영상에는 지난 5월 발대식을 거친 100명의 봉사단이 전라남도의 작은 섬을 찾아 마을을 정비하고 충청남도의 한 분교에서 운동회를 함께 하는 모습, 카페베네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점자메뉴판을 만드는 과정 등 다양한 봉사과정이 달길 예정이다.
 
특히 화장실이 없어 옆집이나 노인회관의 화장실을 이용한다는 김복순할머니(80세)의 사연을 접한 단원들이 부족한 실력이지만 직접 정화조를 설치해 할머니에게 처음으로 화장실을 선물하는 감동적인 장면도 다큐멘터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금번 방영되는 다큐멘터리에는 소개되지 않았지만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은 지역 별로 자체 소그룹 활동도 펼쳐오고 있다. 8월 한 달 동안에도 ‘평화와 인권을 위한 대구시민걷기대회’ 참여, 태안수해현장 복구 지원 외에도 노숙인의 재활을 돕는 매거진 ‘더빅이슈’ 판매 도우미 ‘빅돔’ 활약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부터 시작된 봉사단 전용 버스 ‘베네붕붕’ 무료임대에 대한 호응도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청년봉사단의 봉사 일정에 차질이 없는 한에서, 45인승 버스인 '베네붕붕'을 전국의 사회복지기관과 시민단체에 무상으로 임대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어디든지 쓰일 수 있도록 하고 버스운행 시 운전기사도 지원한다. 
 
베네붕붕의 임대를 원하는 기관에서는 사용일 기준 4주 전에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에서 사용신청서와 사용계약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담당자 이메일(benebus@caffebene.co.kr)로 접수하면 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