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나경원 "청와대 '민간인 사찰' 의혹 추가제보…진실 밝혀야"
최경환 비위·고건 장남 비트코인 사업 등 사찰 의혹 제기
2018-12-19 18:21:06 2018-12-19 18:21:06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의 '청와대 민간인 사찰' 의혹 등 폭로와 관련해 "오늘 당으로 새로운 제보들이 들어왔다"며 "청와대는 더 이상 언론플레이와 법적 고발로 본질을 흐리려 하지 말고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김 전 특감반원이 작성한 첩보 보고서 목록을 보면 전직 총리 아들과 전직 고위관리의 비트코인 투자 현황과 민간은행장 동향이 있다"며 "정치보복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작성돼서는 안 될 문건들"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가 열거한 사례들은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의 비위 관련 첩보성 동향 ▲고건 전 국무총리의 장남인 고진씨의 비트코인 사업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의 재판거래 의혹 ▲진보적 성향의 전성인 홍익대 교수 사찰 의혹 등이다.
 
나 원내대표는 "이 사건에 대해 우리가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은 더이상 청와대를 감싸려 하지 말고 국회 운영위원회를 열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검찰을 향해서도 "직권남용에 대해 수사하기는커녕 김 전 수사관에 칼을 휘두르려 한다면 결국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다"며 "검찰은 직무유기, 직권남용 등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수사하고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정조사 추진 가능성도 시사했다. 그는 "네 번째로 이런 것이 모두 미진하면 국회에서 국정조사를 검토하겠다"며 "자성 없는 오만은 부패의 시작이고 추락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