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후오비 "비트코인(BTC) 매입보다 매수 많아"
2019-09-03 11:48:20 2019-09-03 11:48:20
[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글로벌과 후오비 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진행된 비트코인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후오비 글로벌은 지난달 30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BTC)으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BTC를 매입하는 사람이 매도하는 사람보다 많았다.
 
설문에서는 매도(Sell), 매수(Buy), 보유(Hold) 세 가지 선택지가 주어졌다. 총 873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에서 '보유'라고 답한 사람이 47%로 가장 많았고, '매수' 응답이 31%를 기록했다. '매도'라고 답한 사람은 전체 22%로 가장 낮은 비율을 보였다.
 
 
BTC 가격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전망이 우세했다. 후오비 코리아는 지난달 27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 안에 BTC 가격이 2만달러를 돌파하게 될지 묻는 '내 맘대로 비트코인 가격 전망' 설문을 진행했다. 이에 '넘긴다'라고 답한 사람이 45%를 기록했고, '못 넘긴다'는 응답이 55%인 것으로 나타났다.
 
후오비 글로벌과 후오비 코리아 설문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매수를 위해 기다리는 중이다", "채굴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매수 후 관망 중이다", "2만달러를 넘지 않을 가능성이 크겠지만 넘기를 기원한다", "차트상 2만달러 넘길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