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나경원 "패스트트랙 검찰 조사, 일절 응하지 말라"
검찰, 관련자 일부 소환 통보…"우리당 지침은 제가 조사받겠다는 것"
2019-09-19 13:57:10 2019-09-19 13:57:10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과 관련한 검찰의 소환 요구에 대해 "조사에 일체 응하지 말라"고 지침을 내렸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경찰에서 검찰로 넘어간 패스트트랙 사건에 대해 보좌진과 사무처 당직자에 대해 소환요구서가 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지휘 감독의 모든 책임이 제게 있다"면서 "우리당 지침은 제가 조사를 받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사대상이 된 지난 4월 패스트트랙 대치 당시 당 원내대표로서 의원·보좌진·당직자를 사실상 지휘했다는 점에서 그 결과 역시 본인이 감당하겠다는 것이다.
 
앞서 황교안 대표와 나 원내대표 등 한국당 지도부와 의원들은 경찰의 패스트트랙 사건 수사 당시 "야당 탄압을 위한 수사에 응하지 않겠다"며 소환 통보에 응하지 않았다. 또한 한국당은 문희상 국회의장의 불법 사보임으로 패스트트랙 충돌이 시작됐다며 문 의장에 대한 소환조사가 우선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현재 패스트트랙 경찰 수사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소속 의원 30여명이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았지만 한국당 의원들은 한 명도 출석하지 않았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