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 대통령, 구미산단 방문해 TK '코로나19' 극복 응원
일본수출규제와 코로나19 극복 앞장선 '코오롱인더스크리' 방문
2020-04-01 12:05:17 2020-04-01 12:05:17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오전 대구·경북(TK)지역의 대표 국가산업단지인 구미산단을 찾아 코로나19 극복에 노력중인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특히 구미산단 국내 1호 입주 기업으로, 일본 수출규제에서 불화폴리이미드(폴더블 디스플레이 보호 소재) 국산화에도 성공한 코오롱인더스트리를 방문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구미산단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공장 폐쇄와 원자재 확보 고충과 같은 여러 어려움을 극복해가고 있는 기업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격려했다.
 
특히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일본 수출규제 3대 품목 중 하나인 불화폴리이미드 개발과 공급을 안정화시켰고, 최근 경산공장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였음에도 방역 이후에 정상 가동하는 등 위기 극복 중에 있는 기업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코오롱 인더스트리는 노사가 협력해 선제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함으로써 생산 공정을 중단 없이 가동하고 있다"며 "또 MB필터 무상제공, 서울대병원에 음압치료병동 기부 등 지역사회와도 상생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불화폴리이미드 공장을 방문해 회사 상황과 코로나19 대응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공정을 시찰하며 불화폴리이미드 제조 공정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구미산단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문 대통령의 대구·경북 지역 방문은 지난 2월25일 이후 1달여 만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TK가 어려움을 딛고 최종적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끝까지 챙겨가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경북 구미의 구미산업단지 내에 있는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사업장을 방문해 불화폴리이미드 제조 공정을 시찰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