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트로신2’ 7주 연속 수요일 예능 1위...최고 시청률 13.1%
2020-11-19 09:59:19 2020-11-19 09:59:19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 7주 연속 수요일 예능 1위 자리를 지켰다.
 
1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8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이하 '트롯신2')는 전국 집계 3부 기준 12.5%의 시청률로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또한트롯신2’ 7주 연속 수요일 예능 시청률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수요 예능 왕좌를 지켰다. 2049 시청률은 2.6%를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13.1%까지 올랐다.
 
이날 방송에서는 팀 미션과 개인 미션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4라운드 대결이 이어졌다. 먼저 임지안, 풍금, 정일송, 성용하의 '지금정성' 팀과 강문경, 김태욱, 이제나, 나상도의 '복실이와 오빠들' 팀이 꾸미는 팀 미션이 펼쳐졌다.
 
그중에서도 '복실이와 오빠들' 팀은 자타 공인 실력자들만 모인 팀으로 개개인의 매력이 조화를 이룬 최고의 무대를 보여줬다. 팀원 김태욱의 아버지가 작곡한 '꽃을 든 남자'를 선곡해 재미있는 퍼포먼스를 가미한 무대로 풀어내는가 하면, 국악 전공자인 강문경의 장점을 활용해 국악과 가요가 어우러진 '미인' 무대로 현장을 뒤집어 놨다.
 
선곡, 구성, 퍼포먼스, 팀워크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무대였다. 이에 '복실이와 오빠들' 팀은 트롯신 장윤정으로부터 "나 같으면 100점 준다"는 극찬을 들으며 노력을 인정받았다. '복실이와 오빠들' 팀의 홍일점 이제나는 이날 팀 미션에 이어 개인 미션까지 무대를 찢어 놓으며 '트롯신2'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윤복희의 노래 '여러분'을 선곡한 그는 10kg나 감량했음에도 불구하고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노래를 소화했다.
 
가수 이제나가 계속 노래를 할 수 있도록 한의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자기 자신, 김주희에게 건네는 완벽한 위로였다. 트롯신들도무대를 찢었다”, “보석이 여기 있었다등 평으로 이제나의 무대를 칭찬했다. 이제나의 노래는 본인과 트롯신들은 물론 랜선 심사위원들에게도 큰 위로를 전하며 88%의 선택을 받아 4라운드 개인 미션 점수 1위에 등극했다.
 
본 무대에서여러분의 마지막 소절기쁨이야를 고음으로 마무리하지 않은 이제나는 트롯신들에게 약간의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노래가 끝난 뒤 트롯신들의 열혈한 요청으로기쁨이야를 다시 부른 이제나. 한 소절만으로도 트롯신과 시청자 모두에게 짜릿한 기쁨을 선사하며 갈증을 해소해 줬다. 이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13.1%까지 오르며 최고의 1분을 차지하기도 했다
 
트롯신이 떴다 2 남진, 김연자, 설운도, 주현미, 진성. 사진/S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