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카카오, 전 직원 대상 AI 알고리즘 윤리 교육 실시
“카카오의 윤리경영 원칙 공유”
2021-02-17 10:39:04 2021-02-17 10:39:04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카카오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알고리즘 윤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8년 1월 ‘알고리즘 윤리 헌장’을 발표한 것에 이어 AI 알고리즘 윤리 실천을 위한 선제적 조치다.
 
카카오는 이날부터 내달 2일까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사내 교육 ‘카카오 크루가 알아야 할 윤리경영’에 AI 알고리즘 윤리 교육 과정을 신설했다.
 
주요 내용은 △카카오의 디지털 책임 구현 사례 소개 △카카오 인권경영선언문 △알고리즘 윤리 헌장 각 조항 학습 등이다.
 
이번 교육은 알고리즘 윤리 헌장을 발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기술과 서비스 개발 단계에서 알고리즘 윤리 헌장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려는 취지에서 진행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AI 알고리즘 윤리를 내재화하고 구체적으로 실천하려는 카카오의 노력이 반영된 사례”라며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AI 알고리즘 윤리를 비롯한 카카오의 윤리경영 원칙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지난달 4일 구성원과 비즈니스 파트너의 인권 보호 및 이용자의 정보보호와 표현의 자유를 보장할 의무, 디지털 책임, 친환경 지향 원칙 등을 담은 ‘인권경영선언문’을 외부에 공개한 바 있다.
 
카카오 CI.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