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듄’ 외 4편
2021-10-22 15:57:18 2021-10-22 15:57:18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별다른 경쟁작이 보이지 않는 극장가다. ‘베놈2’의 독주에 제동을 걸만한 화제작으로 SF문학의 전설로 꼽히던 동명의 소설을 스크린에 옮긴 이 꼽혔다. 국내에도 유독 마니아층이 두터운 드니 빌뇌브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티모시 살라메가 주인공 로 등장한다. 이외에도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특급 스타들이 모두 이 한 작품에 모여 들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고 나니 모래 폭풍이 아닌 먼지 바람수준의 흥행 성적이다. 개봉 첫 날 오프닝 프리미엄을 등에 업고 반짝 1위가 됐지만 하루 뒤 다시 베놈2’에 박스오피스 정상을 내줬다. 워낙 방대한 세계관과 1편의 다소 느린 전개가 블록버스터 특유의 색깔과 맞지 않단 지적이 나오고 있다. 개봉 첫 주 성적이 어떤 결과를 낳을지 주목된다. 다음 달 3일 개봉하는 이터널스이전까진 이런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22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주연: 톰 하디, 미셸 윌리엄스, 우디 해럴슨
감독: 앤디 서키스
개봉: 10 13
누적 관객 수: 1306433
 
‘베놈’과 완벽한 파트너가 된에디 브록’(톰 하디) 앞에클리터스 캐서디’(우디 해럴슨)카니지로 등장, 앞으로 닥칠 대혼돈의 세상을 예고한다. 대혼돈의 시대가 시작되고, 악을 악으로 처단할 것인가.
 
토마토 추천평: 광란과 폭격의 액션+코미디
토마토 별점: ★★★
 
 
 
주연: 티모시 살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감독: 드니 빌뇌브
개봉: 1020
누적 관객 수: 107183
 
10191,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인 폴(티모시 샬라메)은 시공을 초월한 존재이자 전 우주를 구원할 예지된 자의 운명을 타고났다. 그리고 어떤 계시처럼 매일 꿈에서 아라키스 행성에 있는 한 여인을 만난다. 모래언덕을 뜻하는 ''이라 불리는 아라키스는 물 한 방울 없는 사막이지만 우주에서 가장 비싼 물질인 신성한 환각제 스파이스의 유일한 생산지로 이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치열하다. 황제의 명령으로 폴과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죽음이 기다리는 아라키스로 향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아이맥스가 완성도의 열쇠는 결코 아니다
토마토 별점: ★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
 
주연: 맷 데이먼, 아담 드라이버, 조디 코머
감독: 리들리 스콧
개봉: 1020
누적 관객 수: 12012
 
부조리한 권력과 야만의 시대, 14세기 프랑스. 유서 깊은카루주가의 부인마르그리트는 남편이 집을 비운 사이, 불시에 들이닥친의 친구자크에게 씻을 수 없는 모욕을 당한다. 용서받지 못할 짓을 저지른자크마르그리트에게 침묵을 강요하지만, ‘마르그리트는 자신이 입을 여는 순간 감내해야 할 불명예를 각오하고 용기를 내어자크의 죄를 고발한다. 권력을 등에 업은자크는 강력하게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가문과 자신의 명예를 지키기 위한은 승리하는 사람이 곧 정의로 판정 받게 되는 결투 재판을 요청하기에 이른다. ‘이 결투에서 패할 경우, ‘마르그리트는 즉시 사형에 처해지는 운명에 놓이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게 거장의 평균이다
토마토 별점: ★★★☆
 
 
007 노 타임 투 다이
 
주연: 다니엘 크레이그, 라미 말렉, 라샤나 린치
감독: 캐리 후쿠나가
개봉: 9 29
누적 관객 수: 1174404
 
다니엘 크레이그가제임스 본드로 출연하는 마지막 ‘007’이다. 그의 첫 ‘007’ 출연작부터 이어져 온스펙터와의 대결에 마침표를 찍는 작품이다. 그리고 제임스 본드가 극중 진짜 사랑을 하는 첫 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토마토 추천평: 전 스크린보다 휴대폰 시계를 더 많이 봤습니다
토마토 별점: ★
 
 
보이스
 
주연: 변요한, 김무열, 김희원
감독: 김선, 김곡
개봉: 9 15
누적 관객 수: 1368265
 
부산 건설현장 직원들을 상대로 걸려온 전화 한 통. 보이스피싱 전화로 인해 딸의 병원비부터 아파트 중도금까지, 당일 현장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 같은 돈을 잃게 된다. 현장작업반장인 전직형사 서준(변요한)은 가족과 동료들의 돈 30억을 되찾기 위해 보이스피싱 조직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마침내 중국에 위치한 본거지 콜센터 잠입에 성공한 서준, 개인정보확보, 기획실 대본입고, 인출책 섭외, 환전소 작업, 대규모 콜센터까지. 체계적으로 조직화된 보이스피싱의 스케일에 놀라는데.
 
토마토 추천평: 과정은 아주 흥미진진하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