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뷰노, '뷰노메드 펀더스 AI' 태국 의료기기 인증 획득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이어 태국 두 번째 제품 상용화
2022-12-15 09:47:00 2022-12-15 09:47:00
뷰노의 인공지능(AI)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가 태국 식약청의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뷰노)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뷰노(338220)는 인공지능(AI)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가 태국 식약청의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뷰노는 아세안(ASEAN)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시장을 보유한 태국에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포함해 두 개의 제품을 상용화하게 됐다.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안구 속 뒷부분인 안저의 영상을 분석해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 등 주요 망막 질환 진단에 필수적인 주요 소견의 유무와 병변의 위치를 수초 내 제시한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안저 진단을 돕는 AI 의료기기로, 지난 2020년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게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태국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바탕으로 아세안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 뷰노의 해외 사업 강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주력 제품들이 해외 각국 임상 현장에 연이어 진출하고 있는 만큼 매출 확대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사업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