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백오피스 역량강화 세미나' 성료
2024-04-25 14:52:58 2024-04-25 14:52:58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KESIA)가 지난 24일 '제1회 KESIA 백오피스 역량강화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백오피스 역량강화 세미나는 초기투자기관에서 일하는 백오피스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펀드 결성 △펀드 종류 및 차이점 △펀드운영 관리 △LP(출자자) 보고 및 LP 소통 노하우 △펀드 분배·청산·업무보고 △펀드 데이터 관리 등 백오피스 펀드 결성부터 청산까지 아우르는 실무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박미라 미라파트너스 대표가 '펀드 결성과 종류'를, 이영아 전 메디치인베스트먼트 펀드관리 총괄 이사는 '펀드 운영 관리'와 '펀드 청산'을 주제로 강의했습니다. 서광열 코드박스 대표와 이상진 코드박스 매니저는 '펀드 데이터 관리 실무'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한 일반 투자사 및 기관 실무자 32명은 교육을 모두 이수하고,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가 공식으로 인증하는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신기술금융사 등 초기벤처 투자에 특화된 기관이 모인 단체입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