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태환 금메달 `특수`..관련기업 `즐거운 비명`
2011-07-26 18:16:58 2011-07-26 18:17:24
[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마린보이' 박태환이 지난 24일 '2011 중국 상하이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자유형 400m에서 금메달을 따자 박태환을 모델로 세운 기업들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 '잠바주스' 신생브랜드 이미지 `업` 
 
올해 1월 SPC그룹이 론칭한 스무디 전문점 잠바주스는 지난 20일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마린보이 스무디'를 출시했다.
 
SPC는 금메달 승전보가 전해지자 출시 5일만에 마린보이 스무디가 제품 판매 2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잠바주스는 27일까지 마린보이 스무디 쁘띠 사이즈를 구입하면 오리지널 사이즈로 용량을 업그레이드 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박태환 선수의 승전보로 마린보이 스무디를 찾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어서 판매 증가는 물론 신규 브랜드인 잠바주스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햇반' 박태환 선수에게 무상 지원
 
CJ제일제당(097950)은 박태환 선수가 온 국민들에게 전해준 낭보에 보답하고자 선수생활 내내 햇반을 무상지원하기로 했다.
 
박 선수가 원할 경우 선수생활 내내 훈련, 대회 참가 일정 등으로 타지에서 이용하게 될 모든 햇반 물량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박태환 선수를 모델로 기용한 이후 햇반이 연일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박태환 선수를 모델로 기용한 지난 6월 한달간 햇반 브랜드로 판매된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39% 증가한 90억원에 달한다.
 
7월 한정 판매중인 햇반 '박태환 스페셜 패키지'도 준비된 50만세트 물량이 모두 출고되는 등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계선수권대회 선전으로 전국민적인 관심을 받으면서 7월 이후 햇반의 박태환 효과는 더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 LG전자, 휠라도 박태환 효과 '톡톡'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전자(066570) 휘센은 '1등 바람, 1등 에어컨'이라는 슬로건으로 박태환 선수를 모델로 기용한 후 상반기 에어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
 
LG전자는 특히 지난 23일 대회 출전중인 박태환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중국 상해로 원정 응원단 60명을 보냈다.
 
응원단은 올 초 LG전자 휘센 에어컨 예약판매 시 구입 고객 중 행사 응모 당첨자와 '위대한 국민응원 프로젝트' 당첨 고객 등으로 구성됐으며, 자유형 400m에서 응원전을 펼쳤다.
 
LG전자는 지난달 진행했던 위대한 국민응원 프로젝트에 당첨된 고객들의 응원문구 중 6종을 선정해 옥외광고와 신문광고의 카피로도 사용할 예정이다.
 
박태환 선수와 광고모델 계약 및 용품 일체(수영복, 수영모, 수경 등 경기용품 제외)에 대한 후원협약을 맺은 휠라코리아도 최근 박태환이 촬영한 화보속 수영복 제품을 매장에 전면 배치하는 등 박태환 특수 맞이에 분주하다.
 
휠라코리아는 박태환을 위한 유니폼을 제작해 전달했으며, 박태환이 이 유니폼을 시상식에 입고 나오자 이 유니폼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