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올여름 최고 인기 국내 해수욕장 1위..제주 '중문'
2012-06-27 10:03:35 2012-06-27 10:04:25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예년보다 빨리 시작된 무더위에 한달 가량 일찍 개장한 전국 유명 해수욕장에서는 피서객 맞이가 한창이다.
 
27일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이른 무더위와 경기침체로 비교적 값싼 국내 피서지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전국 주요 해수욕장 인근 숙박 예약건수가 전년동기 대비 16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주요 해수욕장 인근 숙박 상품 예약 현황을 통해 본 가장 인기 있는 국내 해수욕장은 어디일까?
 
1위는 제주 중문 해수욕장이 차지했다. 제주 중문 관광단지 안에 위치한 '중문 해수욕장(중문색달 해변)'은 하얀 모래와 푸른 바다가 병풍처럼 해수욕장을 두르고 해안절벽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해 제주도 대표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인터파크투어가 주요 국내 해수욕장 6곳의 인근 숙박 예약현황을 분석해 본 결과 중문 해수욕장 인근 숙박율이 46.3%를 차지하며 해수욕장 피서지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 가족 피서지로 인기가 많은 '속초 해수욕장'은 21.7%, 백사장 길이만 1.8km를 자랑하며 숙박 오락 시설이 잘 정비된 '해운대 해수욕장'이 21.3%를 차지해 각각 2,3위로 집계됐다.
 
천년고도 경주 관광과 연계할 수 있는 '감포 해수욕장'은 4위, 울창한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고운 모래사장이 펼쳐진 '낙산 해수욕장'은 5위로 나타났다.
 
한편 전년 동기 대비 해수욕장 인근 숙박 상품 예약 증감률을 살펴본 결과, 속초가 350%로 가장 높았고 제주 중문 해수욕장이 181%로 뒤를 이었다.
 
속초 해수욕장의 경우 터미널에 가깝고 최근 도로망 개선으로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좋아졌을 뿐만 아니라 호텔과 콘도, 리조트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들어서 있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