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B운용 '코리아 스타 국공채펀드' 출시
2008-12-29 16:58:15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KB자산운용은 글로벌 경기침체와 금리 인하 기조가 이어지는 시기에 투자매력도가 높고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되는 ‘코리아 스타 국공채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각 국 정부가 금융위기로 인한 신용경색과 실물경기 침체를 이겨내기 위해 잇따라 금리인하 정책을 단행하면서 채권형 펀드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그러나 은행과 기업의 신용위험에 대한 의구심이 여전하고 회사채시장의 안정이 불확실한 가운데 시중금리가 추가로 하락할 경우 국공채펀드가 더 큰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해 김병기 KB자산운용 마케팅 팀장은 “국내외 신용경색 및 경기둔화가 지속되면서 추가적인 기준금리(콜금리) 인하가 예상되며, 현재와 같은 변화무쌍한 변동장에서의 안정성 등을 고려할 때 공사채 등의 투자 매력도는 매우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판매사인 하나은행 관계자도 “정부의 다양한 정책적 시장지원이 이어졌으나 실제 회사채중심의 크레딧 시장은 그 효과를 실감하지 못하고 있어 국공채 위주의 채권형 펀드가 향후에 유망할 것”이라며 “특히 요즘같이 변동성이 극심할 때 수익률보다 안정성이 관건인 상황에 안성맞춤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코리아 스타 국공채 펀드'는 ‘29일부터 하나은행 PB를 통해 판매되며 가입금액에 제한은 없다.총 보수는 연0.493% 이며 가입 후 30일 이내 환매 청구 시 이익금의 70%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