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농협은행, 가정의달 맞이 금융교육 실시
어린이·청소년 대상 교육 진행…이경섭 은행장 "금융교육 지속 지원할 것"
2017-05-01 11:41:38 2017-05-01 11:42:18
[뉴스토마토 이정운 기자] 농협은행이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농협은행은 1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금융교육도 받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는 '허그 팜(Hug Farm)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별히 기획된 이번 '허그 팜(Hug Farm) 금융교육'에서는 참가 학생들이 직접 은행원이돼 직접 통장개설을 하는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핀테크 기술을 이용한 소액 결제 체험을 통해 로컬푸드·농산물·쌀 가공식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농산물 또는 쌀토리랑 상품 교환권'도 선물로 지급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오는 12일까지 2주간 가능하며 신청 대상은 학부모 및 유치원생(6~7세), 초등학교 1~3학년생이다. 전국 10개 금융교육센터별 교육일정은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섭 농협은행장은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금융인으로서의 꿈을 키우고 우리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를 가까이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기 위해 지원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운영하며 소외계층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금융재테크, 우리아이 미래설계, 행복한 가정만들기 등의 강의와 함께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협은행이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농협은행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