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한은행, 중국법인 우수고객 초청 자산관리 세미나 실시
100여명 초청해 세무·부동산 관련 교육 진행…"해외 고객 대상 서비스 강화할 것"
2017-05-21 14:37:59 2017-05-21 14:37:59
[뉴스토마토 이정운 기자] 신한은행이 중국법인 우수고객을 초청해 국내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세미나를 실시했다.
 
신한은행은 21일 중국 상해에서 우수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세미나에 대해 내년 9월부터 도입되는 한국-중국간 '다자간 조세정보 자동교환 협정'으로 중국 교민들의 세무 관련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국내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관심 또한 늘어나고 있어 해외 고객 니즈에 부응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세무사, 부동산 전문가, PB팀장 등 신한은행 내부 전문가 5명을 구성해 배치했다.
 
먼저 세미나 첫 날인 지난 19일에는 한국-중국간 '다자간 조세정보 자동교환 협정' 이행과 관련해 중국에서 국내로 자금반입시 수반될 수 있는 세무 이슈들을 짚어보고 한국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해 공유했다.
 
이어 다음 날 20일에는 사전 신청한 고객들에 대해 1대1로 진행하는 '프라이빗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 컨설팅에서는 세무, 부동산 뿐만 아니라 연금, 투자상품까지 포함한 전반적인 상담이 이루어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현지에서 접하기 어려운 세무·부동산 정보들을 전문가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참석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해외네트워크 고객들을 위한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이 중국법인 우수고객을 초청해 국내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중국 상해지역 100여명의 고객들이 세무·부동산 관련 세미나를 듣고 있는 현장의 모습. 사진/신한은행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