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코디엠, 면역치료 국책과제 선정…혁신신약 기술이전 기대
2017-05-31 10:16:13 2017-05-31 10:16:13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코디엠(224060)은 웰마커바이오가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국책과제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아울러 브이맥 이뮤노테크 핵심 연구진이 보유한 면역 치료법은 한국연구재단의 올해 중견 연구 신규 신청과제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책과제로 선정됐다는 것은 기술의 선도성을 입증받은 것”이라고 소개했다.
 
웰마커바이오는 대장암 치료에 가장 대표적인 표적항암제인 얼비툭스(Erbitux)에 대한 저항성을 극복할 신규 타깃 물질을 발굴했다. 사업단 지원을 받아 선도물질을 도출할 계획이다. 브이맥 이뮤노테크는 최근 식생활의 서구화로 발생하는 염증성 대장염과 인구 노령화로 인한 만성질환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능을 증대하는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브이맥 이뮤노테크의 과제명은 ‘항산화 복합체(MAC)를 이용한 생체 내 항산화 네트워크 활성 조절에 기반을 둔 바이러스 감염 및 만성 염증 질환의 효과적 예방 및 치료법 확립’이다. 주요 핵심기술은 3대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비타민E, 글루타치온과 천연물 유래 신약 후보 물질의 조합을 통해 안정성과 항산화, 항종양, 항염 효능이 증대된 물질을 이용한 질환 치료를 가능케 한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웰마커바이오의 과제를 내년까지 기술이전할 것”이라며 “브이맥 이뮤노테크 역시 개발 중인 모든 치료 기술을 완료와 동시에 임상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바이오사업부문 총괄 부회장으로 합류한 주상언 전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장은 현재 미국 샌디에고에 있는 코디엠 USA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다음달 19일부터 개최되는 바이오 USA에 참여, 여러 다국적 제약사 관계자들과의 미팅을 통해 과제 홍보 및 공동연구 개발 기회 발굴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코디엠은 또 최근 북미지역 다국적 제약사 머크(Merck & Co. GHH)에서 인수합병(M&A)과 신약 라이센싱 및 글로벌 전략제품 인아웃 총괄을 담당하는 제임스 필립슨 수석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영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