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맵퍼스, 아틀란 내비 앱 국내 최초 영문 서비스 출시
2018-01-18 11:02:20 2018-01-18 11:02:20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자사 내비게이션 앱 '3D지도 아틀란' 영문 내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맵퍼스에 따르면 국내 내비게이션 앱 서비스로는 최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글로벌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원활하고 편리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틀란 앱 영문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언어 설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앱 내 설정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3D지도 아틀란'의 영문 서비스는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인 장소 검색, 목적지 설정, 경로 탐색, 길 안내 등이 영문으로 가능하며, 영문 음성 안내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지도 위에 주차장, 주유소, 까페 등 주요 지점도 영문으로 표기돼 사용성을 높였다.
 
'3D지도 아틀란'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앱을 내려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 국내외 관람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길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맵퍼스는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외국어 서비스를 준비해왔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영문 DB를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다.
 
아틀란 앱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앱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이번 업데이트 버전을 통해 영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아틀란 내비게이션 서비스 영문화를 진행하게 됐다"며 "맵퍼스는 중국, 브라질, 중동 등 해외에 내비 SW를 공급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용자를 이해하는 영문 서비스 출시가 가능했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맵퍼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