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비상교육 티스쿨, 유치원 교사 온라인 직무 연수 실시
2019-08-27 10:50:11 2019-08-27 10:50:11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비상교육의 교원 원격연수 자회사인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티스쿨)은 유치원 교사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고민을 바탕으로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온라인 직무 연수 과정 ‘유치원 교사 고민 탈출’ 강의를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상교육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이 유치원 교사들을 위한 온라인 직무 연수 과정을 개설했다. 사진/비상교육
 
이번 과정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서 유아교육을 책임지는 교사들이 어떠한 교육 비전을 가지고 어떻게 아이들을 지도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고 이를 실천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20년 이상 경력의 유아교육디자인연구회 소속 현직 유치원 교사 5인이 직접 기획과 강의에 참여해 학급 운영의 기초부터 전문가로 성장하는 방법까지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강의 커리큘럼은 △나는 어떤 교사인가 △나만의 학급 소개하기 △놀이를 실천해보아요 △대·소집단 운영 어떻게 하나요 △현장 체험학습 준비가 필요해요 △학부모 소통 어떻게 할까요 등 교실·공동체·교직의 관점에서 교사의 역할을 조명하고 동기부여가 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기획과 강의에 참여한 김철옥 배곧해솔초등학교병설유치원 부장교사는 “수업을 운영하면서 어려움을 겪거나 아이들과 학부모와의 소통 과정에서 고립감을 느끼는 교사들이 유치원 교사로서 정체성을 돌아보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데 이번 연수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를 원하는 교사는 티스쿨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30시간의 연수 과정을 마치면 2학점이 부여된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