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에서 생생하게 만나는 니체와 바그너의 이야기
9월의 팝콘클래식 ‘바그너 오페라를 사랑한 니체’
입력 : 2019-09-10 10:25:38 수정 : 2019-09-10 10:25:38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의 큐레이션 브랜드클래식 소사이어티가 클래식 입문 정규 렉쳐 프로그램팝콘 클래식’ 9월의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9월의 팝콘 클래식은 바그너 오페라를 사랑한 니체로 오는 23일 오전 11시 메가박스 센트럴지점에서 단독 진행된다.
 
메가박스는 2019 팝콘클래식의 핵심 테마를더 넓고, 가깝고, 깊게 보는 클래식 이야기로 정하고, ‘클래식, 사람을 말하다’ ‘클래식, 영화를 말하다’ ‘클래식, 문화를 말하다등 총 3개 세부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그 중클래식, 문화를 말하다는 인류의 보편적인 사상과 철학을 담고 있어 시대를 초월해 사랑 받는 문화를 클래식을 통해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바그너 오페라를 사랑한 니체는 총 3회로 구성된클래식, 문화를 말하다마지막 강연으로 현대 철학 근간을 마련한니체’, 그리고 그의 우상이던바그너의 삶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강연에선니체가 열광할 수 밖에 없었던바그너오페라와 이들의 관계가 파국을 맞는 순간까지 당대 독일 문화와 사상에 대해 흥미로운 얘기를 나눌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 7월의 팝콘 클래식여성주의와 비제 카르멘 &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에서 흥미롭고 유익한 강연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유정우 오페라 평론가가 다시 한 번 강사로 나선다. 흉부외과 전문의이기도 한 유정우 평론가는 예술의 전당 등에서 다수의 강좌를 진행한 이력이 있으며, KBS ‘장일범의 가정음악에서도 클래식을 친숙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오페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오페라 얘기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바그너 오페라를 사랑한 니체티켓 가격은 성인 기준 1만원이며, 클래식 소사이어티 멤버십 회원은 10% 할인가, 청소년 및 우대는 5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