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식음료·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열전
밀레니얼 세대 고려한 디저트 선물 인기
2019-11-12 16:28:28 2019-11-12 16:28:28
[뉴스토마토 김은별 기자] 대학수학능력평가가 D-2로 다가오며 유통업계와 식음료 업계도 관련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수능 전 수험생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은 위한 제품, 수능 이후 가족·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는 제품 등 품목도 다양하다.
 
투썸플레이스가 수능을 맞아 출시한 제품.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수능 시즌에 맞춰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투썸 치얼업키트'를 출시했다. 투썸 치얼업키트는 마카롱과 투썸 미니텀블러가 함께 구성된 제품이다. 투썸 마카롱은 생생한 컬러와 풍부한 크림의 비주얼이 특징이다.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도 수능을 앞두고 '수능 선물세트' 14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소담떡 세트', 전통 엿으로 구성된 '합격기원 전통엿세트', 통팥·쑥·딸기·망고 등 4가지 맛 찹쌀떡으로 구성한 '합격기원 찹쌀떡세트', 전통엿과 다양한 떡이 혼합이 되어있는 '백발백중세트', '합격의문세트' 등이다.
 
SNS에 포스팅하기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수능 선물도 다채롭다. 투썸플레이스가 수능을 맞아 선보인 '투썸 랑그드샤(Langue de chat)'는 커피나 차와 함께 어울려 먹기 좋은 치즈 풍미의 플레인 샌드형 과자다. '까망베르 랑그드샤'와 '티라미수 랑그드샤'가 각 5개씩 총 10개가 한 세트로 구성됐다.
 
빚은이 출시한 수능 마케팅 상품. 사진/SPC삼립
 
아울러 투썸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답게 케이크와 함께 구매 시 특별함을 배가 시키는 '케이크 토퍼 3종'도 수능 시즌에 맞춰 출시했다. 케이크 토퍼 메시지에 수능 후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힘을 전하는 말을 담았다.
 
세븐일레븐은 수험생들을 향한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뻬뻬로 수능기획팩(3종)과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갑자기 분위기 수능떡상' 등 재치있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찹쌀떡 2종을 판매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빼빼로 수능기획팩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재치있는 응원 문구가 적힌 컴퓨터용 싸인펜을 무료 증정한다.
 
허쉬(Hershey)는 행운을 상징하는 말발굽, 네잎클로버, 무지개, 금괴, 프레첼, 허쉬 초콜릿 등의 패턴으로 디자인된 '럭키 허쉬 골드'를 선보였다.
 
패션·호텔업계는 수험표를 활용한 각종 할인 혜택 이벤트를 선보였다. 화승의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케이스위스, 르까프, 머렐은 오는 17일까지 수험증을 제시한 고객에 한해 19F/W 신상 숏패딩을 최대 50~60% 할인 판매한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쏘도베 레스토랑'을 이용할 경우 테이블 1개당 수험생 본인 1인 포함 최대 10명까지 15%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