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5G 고객 대상 구글 서비스 3종 무료 제공…갤S20부터 적용
입력 : 2020-02-18 09:33:47 수정 : 2020-02-18 09:33:47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구글과 함께 5세대 이동통신(5G) 가입고객에게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최대 1년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5G 고객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Google One) 유료멤버십을 각각 최장 6개월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구글플레이 포인트 골드레벨도 1년 동안 제공된다. 이번 5G 프로모션은 올해 첫 5G 단말인 삼성 갤럭시S20부터 적용하고 오는 2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신청하는 기존 고객에게도 프로모션을 확대할 예정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모든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고 휴대기기에 저장해 오프라인으로 재생하는 서비스다.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할 수 있다. 5G 이용고객은 최대 6개월까지 무료 체험할 수 있다. 구글 원은 100GB의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하고 구글 전문가의 고객 서비스 지원, 기타 회원 혜택을 가족 구성원 5명까지 공유하는 가족 요금제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가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유료 앱·게임,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 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LG유플러스 5G 신규가입 고객은 신청 시점부터 12개월 동안 골드 등급이 부여된다. 골드 등급은 1.3%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LG유플러스는 5G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구글 서비스 3종 무료 제공 프로모션을 출시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20~40대 고객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5G 이용고객이 롱텀에볼루션(LTE) 고객보다 클라우드 서비스와 구글 플레이를 각각 2배 이상, 유료결제를 30% 이상 더 사용한다는 데이터를 확보했다. 이를 기반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LG유플러스와 구글은 올 하반기에는 인공지능(AI)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까지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두 회사는 지난 2017년 유플러스티비(U+tv) 리모컨에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버튼을 도입했고, U+tv 아이들나라 앱에 '유튜브 키즈'를 기본 탑재했다. 2018년에는 모바일 전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체험을 제공했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 그룹장은 "구글과 파트너십으로 영상과 게임, 클라우드 등 5G 핵심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 선보이는 AI 등 신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5G가 바꾸는 일상을 경험하도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동현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