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라디오스타’ 라비·양준일·리아킴 활약 ‘최고 시청률 7.8%’
‘라디오스타’ 양준일 “원치 않으면 한국 떠나겠다”
2020-03-05 09:14:00 2020-03-05 09:14:0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양준일이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순도 100%의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토크로양준일 신드롬의 이유를 증명했다.
 
3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기준 1부가 6.8%, 2부가 7.1%를 기록했다. 최고 시청률 역시 7.8%를 기록하며 의미를 더했다. 또한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수도권 기준) 1부가 3.5%를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지난 4일 방송된 라디오스타재생을 부르는 사람들특집으로 양준일, 박준형, 리아킴, 라비가 출연했다
 
30년 만에 최고의 전성기를 맞은 가수 양준일이언어의 마술사다운 진솔한 토크와 레전드 무대로 시청자 마음을 저격했다. 양준일은 먼저 자신을 둘러싼 루머에 대해 솔직하게 말문을 열었다. 전문 매니저가 없는 탓에 섭외 난항으로 고액의 출연료 루머가 돌았다며절대 아니다. 저는 출연하고 싶은 방송이 있으면 나가고 출연료에 대해선 물어본 적도 없다고 해명했다.  
 
고생담 역시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양준일은 대중의 차가운 반응에 이미지 변신을 하고 다른 이름으로 컴백했지만, 소속사 문제로 불운을 겪어야 했다. 결국 무대를 떠나 14년간 한국에서 영어 강사 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갔다. 이후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갔지만, 한식당에서 종일 주방보조 일로 몸을 혹사하다가 건강까지 잃기도 했다며 가장이기에 더욱 어깨가 무거웠던 당시를 떠올렸다.
 
이처럼 어려운 시기를 거쳐 시대를 앞서간 천재로 강제 소환된 양준일은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기획사와 계약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며팬들이 저를 지키는 한 아무것도 필요 없다. 팬들이 날 지키지 않으면 기획사도 날 못 지킨다. 팬들이 원치 않으면 한국 떠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솔직한 보톡스 고백은 물론 ‘Dance With Me 아가씨곡으로 레전드 무대를 펼쳐 마지막까지 팬들을 환호케 했다.
 
특급 안무가 리아킴은 화려한 댄스 독무대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절도 있는 팝핀,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관절의 현란함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여기에 안영미의 춤과는 다른 고급스러운(?) ‘가슴 춤까지 선보이며 월드 클래스 안무가의 실력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유튜브 개인 채널로 48억 뷰를 자랑하는 리아킴은 수입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어마어마한 조회 수와는 달리저희는 음악에 다가 안무를 짜서 올리기 때문에 음원 저작권자에게 수익이 다 간다라고 밝혀 김구라를 탄식케 했다. 이어부수적으로 광고를 하거나 클래스 수업 등을 통해 번다고 덧붙였다.
 
‘만능캐’ 라비 역시 화려한 존재감을 뽐냈다. 힙합 레이블 대표로 돌아온 라비는 명함을 돌리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어리베카를 선곡,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무대와 함께 피날레로 마샬 아츠까지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에는 미국 드라마 ‘LOST’꽈찌쭈개인기를 완벽 소화해 웃음을 더했다.
 
여기에 스페셜 MC 황제성과의 티키타카 호흡 역시 재미를 선사했다. 자신에 대한 객관화가 최대 장점이라고 밝힌 라비는황제성은 어떠냐는 질문에제성이 형은 눈이 두 가지다. 편안한 눈과 초조한 눈. 지금 초반 눈으로 돌아간 것 같다고 재치 있게 응수했다. 황제성은너 때문에 진이 빠져!”라며 티격태격 호흡으로 꿀잼을 선사했다
 
 
라디오스타 라비 양준일 리아킴. 사진/M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