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합당 "21대 국회, '윤미향 방탄국회' 우려"
최형두 원내대변인 논평…"민주당, 하루빨리 절연하라"
2020-05-27 10:33:55 2020-05-27 10:33:55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미래통합당이 27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21대 국회가) 윤 당선인이 불체포특권을 누릴 방탄국회가 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며 "민주당은 하루 빨리 윤 당선인과 절연하라"고 촉구했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21대 국회가 30일 시작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 비리 의혹은 진영 갈등이나 정쟁의 소재가 아니다. 진실을 밝히고 책임을 지면 될 일"이라며 "민주당은 '윤미향 감싸기'를 중단하고 이 할머니를 비롯한 피해자 할머니들이 바라는 문제의 해법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3선의원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 대변인은 "민주당에 무슨 말 못할 사정이 있길래 윤미향 이름만 나오면 '사실 확인이 먼저', '검찰 수사 지켜보자'만 되풀이하느냐"며 "참혹한 역사를 몸으로 겪으신 이용수 할머니의 절절한 증언마저 '역사 왜곡'이라는 프레임을 씌워 매도할 작정인가"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최 대변인은 "정부지원금과 기부금 횡령 의혹 수사대상인 윤 당선인 살리자고 위안부 할머니를 토착왜구니 치매라 조롱하는가"라며 "한일 역사전쟁 승리를 외치면서 역사의 증인을 모욕하는 것은 심각한 자기모순이다. 이용수 할머니의 절규는 외면하고 윤미향 당선인을 감싸고 도는 것은 일본과의 역사전쟁, 도덕전쟁에서 패배를 자초하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대변인은 정부를 향해서도 "위안부 피해자 문제를 해결한다며 30년간 시민운동을 해왔다는 윤 당선인이 위안부 할머니를 배신하는 사태가 벌어졌는데도 정부는 정리된 입장도 없고 '당에서 충분히 대응하고 있다'며 여당에 떠넘기고 있다며 "정부의 이런 부작위야말로 위헌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