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세균 "수도권 거리두기 연장안 논의, 확실한 안정세 아니다"
"정부·의협 타협점 찾아…전공의 곧 복귀"
2020-09-04 09:27:37 2020-09-04 09:27:37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정부가 오는 6일 종료 예정이었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와 전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추가 연장할 전망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소 감소하는 모습이지만 확실한 안정세로 접어들지 못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지금 고삐를 바짝 조여 확실한 감소세로 접어들어야만 더 큰 고통을 피할 수 있다"며 "국민 여러분의 이해와 인내를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또 이날 오전 당정과 대한의사협회가 합의에 이른 것과 관련해 "2주 넘게 의료현장을 떠났던 전공의들도 곧 복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고통받는 환자들 곁으로 돌아가면 병원도 안정을 되찾을 수 있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태풍 10호 하이선에 대한 대비도 주문했다. 정 총리는 "이번 태풍은 마이삭보다 강력하고 예상 진로도 한반도 내륙 중심을 깊숙이 관통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춰달라"고 말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