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127, 5집 ‘Fact Check’…장르는 아프로비트 댄스
2023-10-03 19:00:00 2023-10-03 19:00:00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NCT 127(엔시티 127)이 오는 6일 정규 5집 ‘Fact Check’(팩트 체크)를 냅니다.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정규 5집 ‘Fact Check’의 ‘사실을 확인하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닌 앨범 제목처럼, 이번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과 극강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그룹의 아이덴티티를 증명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타이틀 곡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는 강렬한 메인 신스 루프와 아프로 리듬이 어우러진 댄스 곡으로, 아프로비트의 독특하고 흥겨운 사운드가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곡이 될 전망입니다.
 
가사에는 NCT 127을 그 자체로 영원한 가치를 지니는 ‘작품’, ‘불가사의’에 빗대어 우리를 ‘Fact Check’ 해봐도 더 이상 두려울 것이 없고, 우리는 잘나간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퍼포먼스에는 멤버 태용이 직접 안무 제작에 참여해 NCT 127만의 개성을 살리고, 완성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곡을 이끄는 리드미컬한 아프로비트 리듬에 맞춰 펼치는 풋워크 군무로, 한 몸처럼 움직이는 멤버들의 모습에서는 ‘퍼포먼스 끝판왕’다운 면모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경도인 ‘127’을 그룹명으로 활용하고 있는 만큼, 서울을 음반의 전체 콘셉트로 삼고 팀의 정체성을 확실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서울의 신’이 돼 서울 속으로 들어가겠다는 메시지를 전한 트레일러 영상에 이어, 타이틀 곡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 티저 이미지로는 경복궁과 어우러진 멤버들의 모습을 선사했습니다.
 
10월 6일 오후 1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됩니다.
 
NCT127. 사진=SM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