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몽준, 박근혜에 "비대위부터 쇄신하고 새출발하라"
"사당화 차원의 잘못된 공천 시정해야"
2012-03-18 14:32:56 2012-03-18 14:33:25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정몽준 새누리당 전 대표는 18일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먼저 비대위를 쇄신하고 개인이 아니라 당을 위해 새롭게 출발하라"고 촉구했다.
 
정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말한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당을 사유화 하고 있는 박 위원장은 총선결과에 무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 전 대표는 새누리당의 공천을 '사당화'라고 맹비난하며 "왜 비대위를 만들었고 무엇을 위해 쇄신했는지 납득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당의 정체성은 훼손되고 공천은 친박감싸기로 변질되었다"고 혹평했다.
 
그는 이어 "새누리당은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기보다 특정인을 위해 당의 권력을 사유화하는데 골몰하고 있다"면서 "지금의 공천과정은 총선이야 어떻게 되든 대선후보 경선을 위해 자기 사람을 심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사당화 차원의 잘못된 공천에 대해서는 시정을 해야 한다"며 "비례대표 공천에 있어서도 시혜나 보상 차원이 아니라 당과 나라를 위한 사심 없는 인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당내 민주화를 위해 그동안 사실상 폐지된 중진회의를 부활해야 한다"면서 "비대위의 독주를 견제하면서 당내 현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이끌어내기 위해서 출마 여부와 관계없이 현역 중진들이 참여하는 회의가 매주 열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