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2015-05-18 14:31:05 2015-05-18 14:31:05
한국예탁결제원은 고등학교 재학생 및 대학생(졸업생 포함)을 대상으로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층 취업난 해소 및 직장체험 기회를 부여해 학력보다는 실력에 따라 평가 받는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문화 확산'이라는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서다.
 
작년 11월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한 예탁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대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청년인턴 총 채용인원의 60% 이상을 부산·울산·경남지역 출신으로 채용키로 했다.
 
이번 청년인턴 채용에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배려하기 위해 장애인, 보훈대상자,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자녀 등을 채용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채용될 청년인턴에 대해서는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실시하며, 청년인턴 수료자에 대해서는 추후 신입직원 공개채용 시 서류전형에서 가점을 부여하는 등 우대 조치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이며, 입사지원 및 모집요강에 대한 확인은 한국예탁결제원 채용전용 홈페이지(http://ksd.incruit.com)를 통해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대해서는 면접 등 전형절차를 거쳐 6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조윤경 기자 ykcho@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