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VGX인터 "1~2년내 신종플루·AI DNA백신 시중 보급"
신종플루 DNA백신 전임상 절차 마무리..임상 1상 마치면 상용화 가능
2009-07-13 14:33:2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적어도 1~2년 안에 신종플루나 조류인플루엔자 등 전세계 판데믹(대유행) 질병에 대항할 수 있는 DNA백신이 시중에 보급될 것이다"

 

VGX인터내셔널(이하 VGX인터(011000))는 13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이노비오 바이오메디컬(옛 VGX파마수티컬스)이 연구·개발 중인 인플루엔자 DNA백신의 동물실험 결과 신종플루(H1N1) 등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 예방과 면역 효과를 확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노비오 바이오메디컬은 지난 5월 VGX인터의 모회사 VGX파마수티컬스와 합병한 유전자 전달기기 전문기업이다.

 

종조셉김 이노비오 대표이사(사진)는 "이노비오 신약개발 연구팀이 인플루엔자 DNA백신을 돼지에게 총 세 번 접종한 결과, 두 번째와 세 번째 접종에서 높은 혈중 항체농도를 확인했고 100% 예방효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DNA백신의 특성상 다양한 항원을 복합적으로 접종할 수 있다"며 "항원과 유전적으로 일치하지 않는 변종 인플루엔자에 대해서도 뛰어난 예방 효과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신종플루 DNA백신에 대한 전임상 절차가 마무리된 상태"라며 "곧 임상 1상에 들어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 대표에 따르면 신종플루와 같은 판데믹 질병에 대한 백신은  임상 1상만 마치면 상용화 승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김 대표가 이날 밝힌 연구 결과는 지난 9일과 10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DNA 백신 아시아 2009’에서 발표됐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