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피죤, 한국형 액체세제 '액츠 퍼펙트솔루션' 출시
한국음식때에 강한 7종 효소 첨가…청정 효소 사용으로 세척력 강화
2016-05-13 09:20:59 2016-05-13 09:20:59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피죤은 한국음식 때에 강한 액체세제 NEW '액츠 퍼펙트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액츠 퍼펙트솔루션'은 국내 첫 한국형 액체세제라는 콘셉트로 한국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한국음식 때'에 탁월한 세척력을 연구한 끝에 출시하게 됐다.
 
우선 한국갤럽을 통해 만 13세 이상 남녀 1700여명을 대상을 가장 좋아하는 한식 1위부터 10위까지 조사해 김치찌개, 된장찌개, 김치, 불고기, 비빔밥 등의 10가지 한국인이 즐겨 먹는 음식의 성분을 분석한 뒤 오염원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연구와 함께 더 강력한 세척력을 위해 세계 유수기업들(식품, 생명공학)에 납품하는 '7종 청정효소'를 첨가해 한국음식 때 제거에 최적화된 세제를 완성시켰다. 연구결과 '7종 효소'가 적용된 세제가 효소가 첨가되지 않은 세제보다 세척력이 우수하게 나타났다.
 
청정 효소에는 육류에 있는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인 프로테아제(Protease), 밥이나 고추장 중식 등에 포함된 전분을 분해하는 아밀라제(Amylase), 과즙, 야채류 등을 분해하는 펙티나제(Pectinase), 케첩, 스파게티 소스 같은 소스류 등을 분해하는 만나나아제(Mannanase), 버터나 오일등 지방계 제거에 효과적인 리파아제(Lipase)등 7가지의 음식 때에 강한 효소를 주요성분으로 함유해 세탁 전에 옷에 묻은 음식 때 제거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국음식 때에 강한' 세제를 만들기 위해 피죤 측은 한국, 덴마크, 일본 3개국 공동연구를 통해 세척력 테스트를 3년간 진행했고, 그 결과 육류 등 단백질 위주 오염원에 대해 강력한 효소 혼합비율을 강화해 한식과 중식에 많이 첨가되는 전분에도 강한 세척력을 입증하였다.
 
또 '액츠 퍼펙트솔루션'은 자연에서 추출한 팜오일을 사용했고 자몽, 유자, 유칼립투스 등에서 추출한 천연복합 항균성분을 첨가해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으며 벤조피논, 형광증백제, 인산염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 10가지 무첨가로 소비자의 건강을 한번 더 생각한 제품이다. 자사 제품대비 259% 고농축 제품으로 적은 양을 사용해도 세척력이 우수하며 경제적이다.
 
피죤 관계자는 "새로운 '액츠 퍼펙트솔루션'은 한국음식 때에 강한 '한국형 액체세제'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한국인에게 특화된 액체세제"라며 "음식물로 인한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우수한 세척력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액츠 퍼펙트솔루션'은 2000ml로 출시되며 전국 대형 할인마트, 온라인 몰, 편의점, CVS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피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