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년사)박성택 중기중앙회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정책과제 제시할 것"
2017-12-28 13:44:54 2017-12-28 13:44:54
[뉴스토마토 임효정 기자] 박성택(사진) 중소기업중앙회장은 "경제와 교육, 문화 전반에 자리 잡은 불균형을 걷어내고, 다양성과 사회 활력을 복원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정책과제’를 제안할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박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새 정부 2년차를 맞는 내년은 본격적으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는 정책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며 "변화된 시대, 새로운 환경에 중소기업계가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소기업이 ‘혁신성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산업은행, 수출입은행의 중소기업 전담은행화, 투자 중심 금융시장 조성, 현장 중심형 규제개혁 과제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현장의 정책화, 정책의 현장화’를 기조로 스마트공장 확산, 특허공제 기반조성, 협동조합 공동사업 활성화 등 4차 산업혁명 플랫폼 마련을 위해 정책역량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정한 시장 조성도 주요 과제로 꼽았다. 박 회장은 "대기업의 기술탈취를 근절시키고, 공정원가제 도입과 같은 새로운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생계형 적합업종 등 국정과제의 법제화를 위하여 정부·국회와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 사회의 최대 현안인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일자리위원회를 중심으로 ‘청년군인-중소기업 취업연계’를 육군과 협력해 추진하고, 지자체와 공동으로 지방청년의 지역 중소기업 취업 활성화사업을 진행하는 등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끝으로 "지금 보다 훨씬 더 어려웠던 IMF사태와 금융위기 상황도 중소기업계는 성공적으로 극복해왔다"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신념을 가지고 우리 중소기업이 한국경제의 새로운 심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임효정 기자 emyo@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