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동빈 회장 "변화하는 트렌드와 가치 꿰뚫고 있어야"
신년사 통해 "고객 가치 창출하고 디지털 전환으로 성장 모색해야" 강조
2018-01-02 10:22:31 2018-01-02 10:22:31
[뉴스토마토 이광표 기자]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돼야하고, 사회 트렌드 변화에 관심을 기울여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2일 임직원들에게 보낸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특히 '워라밸(work-life balance), '욜로(YOLO)' 등을 언급하며 "우리 사회가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이에 따라 "변화의 흐름을 빠르게 읽어내고 예상을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만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임직원이 '라이프타임 밸류 크리에이터(Lifetime Value Creator)'라는 점을 가슴에 새기고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두 번째로는 "그룹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이뤄 환경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등 첨단 ICT 기술을 모든 사업 프로세스에 적용해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는 결과적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기존의 상식과 통념을 깨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세 번째로는 "롯데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신 회장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보다 효과적"이라며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 긍정적인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어느 곳에서도 롯데의 이름과 심볼이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네 번째로는 "주변과 항상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존경 받는 기업이 되자"고 강조했다. "고객과 주주, 파트너사, 지역사회 등 주변 공동체와 소통하며 더 큰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경영투명성을 갖추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기반으로 경영활동을 해나가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일자리 창출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가경제에 이바지하는 롯데가 되자"고 강조했다.
 
끝으로 신 회장은 올해 예상되는 어려운 경제환경을 언급하며 "불확실성과 변화의 시대 속에서 미래 성장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치열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직원 여러분이 오늘의 롯데를 만든 힘이자, 내일의 롯데를 만들어 갈 동력"이라며 "올해에도 주인의식과 긍지를 가지고 자신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진/롯데지주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