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GS리테일·포항공과대학, 산학협력 MOU 체결
다양한 데이터 분석 방법론을 고도화
2018-01-28 13:56:13 2018-01-28 13:56:19
[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GS리테일(007070)이 산학 협력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GS리테일은 포항공과대학(이하 포스텍)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는 GS리테일과 포스텍이 상호 협력을 통해 데이터 분석 방법론을 고도화 함으로써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6일 포항공과대학 제4공학관에서 GS리테일과 포항공과대학의 산학협력 MOU가 체결됐다. 김남혁 GS리테일 경영정보부문장(우측에서 5번째)과 김병인 포항공과대학 주임교수(좌측에서 4번째) 등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리테일과 포스텍은 이번 MOU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개선 ▲학계의 고도화된 분석 기법 지원 및 산업 현장에서 활용 ▲고도화된 분석 기법을 활용함으로써 분석 방법론 발전에 기여 등 산업계와 학계가 모두 발전하는데 힘을 모은다. 
 
GS리테일은 GS25, GS슈퍼마켓, 왓슨스, GS프레쉬 등 다양한 업태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와 관련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해 왔다. 하지만 사업의 규모가 확대되면서 보다 효과적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계의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분석기법 도입이 필요했다.
 
이에 GS리테일은 산학협력을 추진하게 됐고 이번 MOU를 통해 GS리테일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이 혁신적으로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텍 역시 실제 산업 현장의 생생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학계의 분석 알고리즘에 적용해 개선점을 도출함으로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선 후 적용된 데이터를 추가로 확보하고 연구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분석 방법론의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남혁 GS리테일 경영정보부문장은 “데이터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관련 분야에 적절하게 적용하는 것은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성과를 창출하는데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포항공과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GS리테일의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산업계와 학계의 데이터 분석 방법론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