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저축은행중앙회 MOU 체결…오프라인 금융서비스 플랫폼 확대
GS25서 저축은행 카드 이용시 수수료 면제…하반기내 제휴 체크카드 출시
입력 : 2018-06-25 14:12:29 수정 : 2018-06-25 14:12:29
[뉴스토마토 김은별 기자] GS리테일과 저축은행중앙회는 25일 12시 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상호간 이익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 등 양 사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금융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통한 고객 서비스 증대 ▲일상에서 쉽게 이용가능한 금융 서비스 개발에 협력해 양사의 고객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에 체결된 MOU를 통해 저축은행 체크카드·현금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GS25 ATM기기 중 효성티엔에스 기기 8500여대에서 출금 서비스 거래시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저축은행과 GS리테일은 하반기에 제휴 체크카드도 출시할 예정이다. 제휴 체크카드를 통해 고객들은 GS25, GS수퍼마켓, 랄라블라, 온라인 쇼핑몰 이용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앞서 GS25는 지난해 11월 우리은행, 12월 신한은행과 금융 서비스 제휴를 통해 은행 영업시간 내 수수료 없이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였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가 금융권과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들의 일상 생활에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권과의 협업으로 GS25가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오)와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왼)이 생활 속 금융서비스 확대와 상호간 이익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김은별 기자 silversta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은별

한발 앞서 트렌드를 보고 한층 깊게 전달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