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화디펜스, 신규 기동화력장비 대거 선봬
2019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 참가
2019-07-04 11:03:45 2019-07-04 11:03:45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한화디펜스가 4일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형 M3 자주도하장비, 중형표준차량, 120밀리 자주박격포, 30mm 차륜형대공포, 국방로봇 등 신규 기동화력장비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은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육군교육사령부에서 주관하는 포럼이다. 기동화력장비 관련 전시와 세션 주제 발표를 통해 기술 정보를 교류하고, 기동화력장비 품질 향상과 수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포럼에서 전시 부스를 구성해 신규 기동화력장비를 전시하고 관련 핵심기술과 장비 별 특장점 등을 소개한다.
 
한화디펜스 한국형 M3 자주도하장비. 사진/한화디펜스
 
향후 자주도하장비 원천 기술을 보유한 제너럴 다이나믹스(GD)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한국형 M3 자주도하장비’를 개발한다. GD사의 최신형 M3 자주도하장비를 기반으로 한국 지형과 작전 개념을 고려해 국산화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기동장비 전력화 경험을 통해 확보한 방산차량 기술을 활용하여 작전 수행 성능을 극대화 한 중형표준차량도 선보인다. 한화디펜스의 중형표준차량은 강력한 엔진, 동력전달장치를 사용해 고기동 성능을 확보하고, 탑승자 보호를 위한 각종 안전 장치와 주행 보조장치를 적용해 안정성과 운용성을 향상시킨 장비이다.
 
이 밖에도 한화디펜스는 세션 주제 발표에 참여해 체계장비 개발단계 품질확보 방안, 방산무기 수출현황 및 무기체계 경쟁력 제고 방안, 무인지상체계의 군사적 활용 및 발전방향 등 다양한 기동화력장비 관련 기술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곽종우 한화디펜스 사업총괄은 “이번 포럼은 기동, 화력, 대공체계 등 당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경험을 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다양한 체계 및 장비 전력화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중형표준차량 등 신규사업을 완벽히 수행해 나갈 준비가 돼 있다”라고 밝혔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