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동반위-경상남도, '혁신성장 투어' 개최
2019-07-15 08:00:00 2019-07-15 08:00:00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는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오는 17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도와 동반위가 함께하는 혁신성장 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상생의 힘! 혁신과 동반성장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대기업과 중소기업, 광역지자체가 함께하는 혁신성장 투어의 첫 번째 행사다. 
 
혁신성장 투어는 2019년 동반위 중점사업인 '혁신주도형 동반성장운동'의 일환으로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문화의 지역 확대를 위해 광역지자체 및 지역 대기업·공깅기관 등과 연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동반위는 제조업 혁신의 거점이자 중소 제조업체 비중이 높은 경남도에서 '혁신성장 투어'를 개최해 혁신주도형 동반성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반위와 경남도, 대기업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혁신 기술 구매상담회와 혁신기술 우수 제품 전시회, 혁신주도형 동반 성장 대토론회와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최할 계획이다. 
 
권기홍 동반위원장은 "올해 동반위가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운동'의 일환으로 전개하는 혁신성장 투어를 자동차, 항공, 조선 등 제조업 혁신의 핵심 거점인 경상남도에서 최초로 열게 돼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혁신주도 동반성장 문화가 다른 지역으로도 널리 확산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