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무인택배함 '스마일박스' 주유소·슈퍼서 운영
GS칼텍스·GS리테일·SK에너지와 제휴…각 사 주유소·슈퍼 등 거점 활용
입력 : 2019-07-17 16:21:51 수정 : 2019-07-17 16:21:51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를 주유소와 슈퍼마켓에서도 설치해 운영한다.
 
이베이코리아의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 홍보 이미지. 사진/이베이코리아
 
17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기존에 편의점 'GS25'와 기숙사 등에서 설치해온 스마일박스를 주유소와 슈퍼마켓에서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는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G마켓, 옥션, G9 등에서 배송지 선택 시 주소지 근거리의 스마일박스를 간편하게 선택 가능하다.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반품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무인택배함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거점은 GS칼텍스, SK에너지, GS리테일과 제휴를 통해 기획한 각 사 주유소와 슈퍼마켓이다. 구체적으로는 'GS칼텍스 락성주유소', 'GS칼텍스 여의도주유소' ,'SK에너지 보라매 셀프주유소' 등이다. 서울 시내 송파구, 관악구 등에 걸쳐 18곳의 GS수퍼마켓에서도 스마일박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 같은 스마일박스 거점 확대는 최근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부상한 주유소와 슈퍼마켓을 광역 물류 거점으로 활용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향후 스마일박스의 주유소와 슈퍼마켓 거점을 꾸준히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서동우 이베이코리아 상품전략실장은 “이커머스와 슈퍼마켓, 주유소라는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만나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는 점에서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고객들에게도 보다 확장되고 편의성 높은 라스트마일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거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박스는 이베이코리아가 2016년 9월에 처음 선보였다. 현재까지 서울·경기 600여 곳에 설치돼 있다. 부재 시 택배물 분실이나 수령 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없다는 점 때문에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5월부터는 CJ대한통운 앱에서 스마일박스를 통해 택배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