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나랏말싸미’ 외 4편
2019-07-26 16:22:38 2019-07-26 16:22:38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여름 영화 시장 4’ 대전의 첫 번째 주자 나랏말싸미가 개봉했다. 개봉 첫 날 오프닝 프리미엄을 안고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했다. 극장가 최강 흥행 권력자인 디즈니의 야심작 라이온 킹을 밀어 내는 이변을 연출했다. 물론 1일 천하로 반란은 진압됐다. ‘나랏말싸미가 뜻하지 않은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이며 험난한 앞길을 예고하고 있다. 이외에 개봉 두 달여가 지난 알라딘은 평일 평균 5만 이상의 관객 동원력을 유지하며 막강한 흥행세를 유지 중이다.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760만 관객을 넘은 뒤 급격하게 흥행세가 꺼지고 있다. (26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라이온 킹
 
감독: 존 파브로
개봉: 7 17
누적 관객 수: 2868764
 
어린 사자심바는 프라이드 랜드의 왕인 아버지무파사를 야심과 욕망이 가득한 삼촌스카의 음모로 잃고 왕국에서도 쫓겨난다.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리던심바는 의욕 충만한 친구들품바티몬의 도움으로 희망을 되찾는다. 어느 날 우연히 옛 친구날라를 만난심바는 과거를 마주할 용기를 얻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 위대하고도 험난한 도전을 떠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동물의 왕국 더빙판
토마토 별점: ★★☆
 
 
나랏말싸미
 
주연: 송강호, 박해일, 고 전미선
감독: 조철현
개봉: 7 24
누적 관객 수: 285130
 
문자와 지식을 권력으로 독점했던 시대. 모든 신하들의 반대에 무릅쓰고, 훈민정음을 창제했던 세종의 마지막 8. 나라의 가장 고귀한 임금세종과 가장 천한 신분 스님신미가 만나 백성을 위해 뜻을 모아 나라의 글자를 만들기 시작한다. 모두가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모르는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다.
 
토마토 추천평: 창작과 사실의 경계에 대한 폭행
토마토 별점: ★★
 
 
알라딘
 
주연: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감독: 가이 리치
개봉: 5 23
누적 관객 수: 11226311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알라딘은 마법사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알라딘은 과연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고 행복한 결말을 만나게 될까.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의 마법은 영원히 유효하다
토마토 별점: ★★★
 
 
레드슈즈
 
감독: 홍성호
개봉: 7 25
누적 관객 수: 38129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동화의 섬. 사라진 아빠를 찾던 화이트 왕국의 공주는 우연히 마법구두를 신고 이전과 완벽하게 다른레드슈즈로 거듭난다. 한편 초록색 난쟁이가 된 일곱 왕자들은 우연히 자신들의 집에 머물게 된 '레드슈즈가 저주를 풀 유일한 희망이라 생각해 그녀를 돕기 시작하고, 영원한 아름다움을 꿈꾸는 왕비레지나는 마법구두를 신고 성을 빠져나간레드슈즈를 쫓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런 백설공주도 괜찮다
토마토 별점: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주연: 톰 홀랜드, 제이크 질렌할, 젠다야 콜맨
감독: 존 왓츠
개봉: 7 2
누적 관객 수: 7673522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세상, 스파이더맨피터 파커는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런 그의 앞에닉 퓨리가 등장해 도움을 요청하고 정체불명의 조력자미스테리오까지 합류하게 되면서 전 세계를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엘리멘탈 크리쳐스와 맞서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