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장제원 "원희룡, 보수 대선후보로 손색없어"
2020-06-10 10:51:55 2020-06-10 10:51:55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이 10일 페이스북에서 "원희룡 제주지사가 보수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했다"고 호평했다.
 
장 의원은 원 지사가 전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한 강연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원 지사가 강연을 통해 총선 참패 이후, 기댈 곳이 없어 쓸쓸히 돌아 누워있던 보수 세력들에게 힘차게 손을 내밀었다"고 평가했다.
 
장 의원은 그러면서 "(원 지사가) 타들어 가는 무더위에 폭포수 같은 시원함을 안겨주었다. 그의 확신에 찬 긍정의 메세지는 보수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했다"며 "'보수가 싫다' '보수라는 말을 쓰지 마라'라는 어느 이방인의 조롱섞인 짜증이 아니었다"며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에둘러 비판했다.
 
원 지사는 전날 "보수의 이름은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우리의 유전자다", "대한민국의 역사 속에서 담대한 변화를 주도했던 보수의 역동성을 발견한다", "그것이 대한민국 현대사의 핵심 동력이고, 우리의 정체성이다" 등 보수의 가치를 역설했다.
 
장 의원은 "이것이 우리가 잊고 있었던 보수의 자존심이다. 원희룡 지사는 확실히 달라져 있었다"며 "그의 웅변 속에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는 보수세력이 이끈 역사라는 분명하고 강한 역사인식이 자리하고 있음을 느끼게 했다"고 언급했다.
 
장 의원은 "보수 재건에 대한 자신감과 보수 정치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한 강한 권력의지를 드러냈다. 더 이상 원희룡은 우리가 알던 소장파 정치인이 아니었다"며 "자신의 정치 노선에 대한 애정과 확신, 우리를 지지해 주신 국민들에 대한 감사함, 우리를 지지하지 않는 국민들에 대한 겸손한 구애까지 우리 보수세력의 대선 후보감으로 손색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사진/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