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뷰노, 박람회서 군 부대 시범적용 의료AI 솔루션 전시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참가…2개 제품 소개
2022-09-28 10:55:45 2022-09-28 10:55:45
뷰노가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자사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2종을 전시한다. (사진=뷰노)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뷰노(338220)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서 군 부대 도입 예정인 인공지능(AI) 기반 X선 촬영(X-ray) 판독 보조 솔루션 2종을 전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뷰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운영하는 공동 부스에서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 항목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AI 기반 상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익스트리미티 엑스레이'와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에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탑재한 패키지 제품이 포함된다. 두 제품은 모두 NIPA 주관 'AI 융합 의료영상 진료·판독시스템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뷰노메드 익스트리미티 엑스레이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해부학상 어깨와 손끝까지의 부분을 말하는 상지(Upper extremity) 엑스레이 영상을 분석해 군 장병들의 부상이 잦은 6개 부위인 △손목(Wrist) △손(Hand) △아래팔(Forearm) △팔꿈치(Elbow) △어깨(Shoulder) △위팔뼈(Humerus) 중 이상 부위의 유무 및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AI 소프트웨어다. 해당 솔루션은 지난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을 획득했으며, 향후 군 거점병원 총 31개소에 시범 적용 예정이다.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에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탑재한 패키지 제품은 별도의 차폐 시설 없이도 다양한 상황에서 쉽게 환자의 흉부 엑스레이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AI를 기반으로 수 초 이내에 판독 결과를 제공하며, 현재 강원도 소재 5개 군 부대에 시범 적용되고 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현장 참가자들에게 군 부대 내 영상판독 전문의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군 의료시스템에서 판독 효율성과 정확도를 향상시킬 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폐질환이나 척추 골절, 무릎질환 등 군에서 발생 위험이 높은 질환의 진단을 돕는 솔루션을 개발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의 건강증진과 군 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