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신규 편입
이사회 내 위원회 설치 및 실무팀 신설 등 ESG 행보 지속
2022-12-21 14:46:40 2022-12-21 14:46:40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금호석유(011780)화학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 지수에 새로 들어갔다.
 
금호석유화학은 '2022 DJSI KOREA'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21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의 금융 정보 제공기관인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2022 DJSI KOREA'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금호석유화학 여수고무2공장 모습. (사진=금호석유화학)
 
이번 편입은 경제적 성과는 물론 환경·사회·거버넌스(ESG) 측면의 성과 등을 토대로 기업의 우수한 지속가능경영역량이 공신력을 획득했다는 의미라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DJSI Korea 지수의 경우 국내 상위 205개 기업 중에서도 ESG경영이 우수한 상위 50여개 기업만이 대상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부터 이사회 내 ESG위원회의 설치, 실무팀(ESG경영관리팀) 신설, ESG비전 선포, 탄소중립 성장안 발표, UNGC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회사의 ESG 부문에서 큰 발전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꾸준한 노력이 결실로 돌아왔다”면서도 “쉬이 만족함 없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계속 지속가능경영의 모범을 보일 것”이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한국 ESG기준원(옛 KCGS)에서도 B+에서 A로 등급이 상승하는 등 ESG 경영 활동에 대한 가시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과거 박 회장의 대표이사 및 등기이사 사임과 사외이사 중심의 이사회 재편에 이어 최근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는 등 거버넌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