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동양매직, ‘SK매직’으로 사명변경…”주방가전 혁신 나선다”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 수출물량 확대"
2016-11-29 09:07:10 2016-11-29 09:07:10
SK네트웍스(001740)는 28일 동양매직 지분 100% 매매대금 지급을 완료하고, 사명을 SK매직으로 바꾼다고 29일 밝혔다. 
 
SK매직의 대표이사는 기존 강경수 대표가 맡는다. SK매직은 향후 계열사 편입신고, 상표권 등록 및 사업장 간판 교체 작업 등의 과정을 거쳐 내년 초 공식적인 출범행사를 치를 예정이다. SK매직은 그간 강점을 지녀온 생활환경·주방가전 명가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나갈 방침이다. 
 
또 생활환경가전 렌탈시장의 확대 속에서 SK의 브랜드, 마케팅 역량을 더해 이 분야의 강자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다. 
 
특히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혁신적인 신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SK네트웍스의 다양한 해외거점을 활용해 중국, 중동, 동남아 등 글로벌 수출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SK매직이라는 사명은 생활가전 브랜드로서 기본에 충실하고 완벽함을 추구해 온 전통성을 지닌 ‘매직’과 ‘SK’의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결합한 것”이라며 “고객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안주하거나 타협하지 않고, 완벽함을 위해 본질을 끊임 없이 혁신해 나가 공유경제 시대를 이끄는 기업이 되자”고 강조했다.
 
SK네트웍스는 28일 동양매직 지분 100% 매매대금 지급을 완료했다.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