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차,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 세계최초 공개
향후 디자인 방향 제시…벨로스터 N도 선보여
2018-06-07 10:06:59 2018-06-07 10:06:59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현대자동차는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를 공개하고 향후 디자인 방향을 제시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스타일링 담당 상무는 "현대차의 'HDC-1 르 필 루즈 콘셉트'가 현대차 디자인의 지향점을 보여줬다면 두 번째 콘셉트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는 전세계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얼마나 넓은 스펙트럼의 디자인으로 표현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차는 고성능 N 라인업의 국내 출시 첫 차량인 '벨로스터 N'도 공개했다.
 
이광국 현대차 부사장과 토마스 쉬미에라 고성능사업부 담당 부사장이 7일 벨로스터 N 차량에서 포즈를 취했다. 사진/현대차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성능사업부 담당 부사장은 "현대차의 고성능 N은 자동차의 RPM뿐 아니라 BPM(Heart Beats per Minute), 실제로 주행하는 운전자의 가슴을 뛰게 하는 감성적 즐거움을 추구한다"라며 "현대차만의 독창적인 철학과 우수한 주행 성능을 갖춘 다양한 고성능차를 선보여 운전의 즐거움을 원하는 전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을 만족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도 "벨로스터 N은 나이나 성별, 세대와 상관없이 색다른 것에 끌리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고성능 드라이빙의 짜릿한 감성에 열광하는 고객을 위한 차"라며 "벨로스터 N을 통해 차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별도의 튜닝이나 값비싼 외산 브랜드를 찾지 않아도 최고 수준의 고성능 자동차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벨로스터 N은 수동 6단변속기를 적용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이달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