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전동 킥보드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 기어' 출시
입력 : 2019-04-19 13:43:13 수정 : 2019-04-19 13:43:13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팅크웨어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전동 킥보드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 기어(INAVI Sports Road Gear)'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이나비 스포츠(INAVI Sports)를 론칭하며 관련 제품인 모터사이클(M1), 자전거 블랙박스(TC-1)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출시로 아웃도어 외 모빌리티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
 
아이나비 첫 마이크로 모빌리티 제품인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 기어'는 500W(최대 출력 1000W) 전동모터를 탑재해 최대 시속 25km/h까지 주행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5도 오르막 주행은 물론 배터리 완충 시 최대 55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일정 속도로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크루즈 모드도 탑재됐다. 
 
KC인증을 받은 리튬 이온 배터리는 장시간 주행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배터리 보호회로(BMS)가 적용됐으며 USB를 통한 휴대폰 충전도 지원된다. 또한 주행 중 안전을 위해 전륜 1개, 후륜 2개의 총 3개의 서스펜션이 적용돼 안정적 주행도 가능하다. 속도, 배터리 잔량을 확인 할 수 있는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됐으며, 사용하지 않을 시 폴딩을 통한 보관도 가능하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 기어는 고장 시 전국 7개 아이나비 전국 A/S 센터에서 수리할 수 있다. 콘트롤러, 충전기, 배터리 등의 주요 부품은 6개월 동안 무상 보증 수리가 가능하다. 자체 차대번호로 지속적인 제품 관리도 지원된다. 
 
팅크웨어는 "최근 전기 자전거, 킥보드 등의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이 확대되며 관련 제품 및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 기어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선보이는 첫 마이크로 모빌리티 제품이며 안정적 운행 기능뿐 아니라 A/S 등의 사후 지원도 가능한 전동 킥보드로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팅크웨어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31일까지 구입 후 차대번호를 제품 소개 페이지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아웃도어 전용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스포츠 TC-1'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우찬

중소벤처기업부, 중기 가전 등을 취재합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