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비상교육, 초중등 무료 온라인 학습 지원
초등, ‘와이즈캠프’ 화상수업…중등, ‘수박씨닷컴’ 학교별 맞춤 학습
2020-03-09 17:26:11 2020-03-09 17:26:11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비상교육은 개학 전까지 초·중등 학생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가정학습을 할 수 있도록 와이즈캠프와 수박씨닷컴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온라인 학습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비상교육 초중등 무료 온라인 학습 지원. 사진/비상교육
 
먼저 초등 스마트학습 프로그램 ‘와이즈캠프’에서는 9일부터 개학 전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수학 과목 화상수업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9시·10시·11시 와이즈캠프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면 학년당 선착순 20명씩 화상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수업 시작 5분 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고, 수업 시간은 30분이다. 매일 라이브로 진행되는 화상수업 영상은 보충학습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와이즈캠프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화상수업과 함께 와이즈캠프는 전용 스마트기기를 통해 회원에게만 제공하던 비주얼 싱킹 학습법이 적용된 전 과목 개념 영상 강의 ‘개뼈TV’와 개념 용어 사전 ‘말뼈사전’, PDF 문제지도 별도 로그인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웹사이트에 공개한다.
 
중등 인강인 ‘수박씨닷컴’은 9일부터 개학 전까지 학교별 교과서 단원에 맞춘 주요 과목 진도 강의와 PDF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수박씨닷컴에 접속해 본인의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 출판사와 과목, 학년을 입력하면 각 교과서별로 맞춤 학습 시간표와 관련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으며, 집에서도 교실에서처럼 학교 진도와 동일하게 구성된 시간표에 따라 매일 1교시부터 6교시까지 규칙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수박씨닷컴 관계자는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과 사상 초유의 개학 연기 상황에 불안해하는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학교 수업의 대안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