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힘 "총선 후보들 위기감…대통령실도 예의주시"
장동혁 "의정 갈등, 유연하게 열어놔야 해결점 보여"
2024-03-27 10:06:35 2024-03-27 11:33:41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박진아 기자]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27일 4·10 총선 판세와 관련해 "많은 후보가 위기감을 가지고 있고, 쉽지 않은 상황에서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장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총선 위기론'에 대해 "개별적으로 그런 의견을 표출하는 분들도 있고, 언론에서도 여러 보도가 나오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장 사무총장은 '최근 여론과 관련해 대통령실이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는 질문에는 "이런 상황에 대해 대통령실에서도 면밀히 검토하면서 예의주시하리라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4·10 총선에서 '범야권 200석'도 가능하다는 분석에 대해선 "범야권이 바라는 목표 수치가 200석 아닌가"라며 "개헌도 탄핵도 가능하고, 대한민국 헌법부터 현 정부까지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의석수가 200석"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의석수를) 목표 수치로 말하지 않겠지만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국회가 범죄자들의 방탄 장소로 이용되면서 의회 독재, 범죄자 독재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선 국민의힘이 최선을 다해 많은 의석을 차지해야 한다"며 "지금 상황은 쉽지 않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장 사무총장은 의정 갈등과 관련해서는 "건설적인 대화가 되려면 그 부분 의제도 유연하게 열어놓고 의제 제한 없이 논의가 이뤄져야 이 문제의 해결점이 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