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로 중기 B2B 수출 지원
온라인 수출 플랫폼 사업 2차 모집
제품 입점부터 계약 지원까지…60개사 지원
2025-07-31 15:17:38 2025-07-31 16:46:27
[뉴스토마토 이지우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8월18일 오후 6시까지 '2025년 온라인 수출 플랫폼 사업' 2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중진공이 운영하는 기업간거래(B2B) 온라인 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를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B2B 수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서류 평가를 거쳐 총 60여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기업에는 △고비즈코리아 내 제품 입점 △기업 미니 사이트 제작 △검색엔진 마케팅 △제품 홍보 영상 제작 △구매 오퍼 사후관리 및 수출계약 지원 등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합니다. 이 가운데 20개사 내외의 우수 기업은 고비즈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인증마크 부여와 전용 특별관 입점 등 차별화된 마케팅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중진공은 해외 바이어를 발굴했지만 자체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수출계약 대응 지원 사업도 상시 모집 중입니다. 이 사업은 바이어 구매 문의 유효성 검증, 수출 거래 조건 협상, 계약 관련 제반 서류 작성 등 수출계약 전반에 걸친 실무를 지원합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과 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인해 중소기업의 수출 여건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며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더 많은 유망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돌파구를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지우 기자 jw@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