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고수익 추구 'Allset 글로벌 후순위채 펀드' 출시
입력 : 2017-11-03 09:36:48 수정 : 2017-11-03 09:36:48
[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글로벌 투자적격 등급 기업이 발행한 후순위채권에 투자하는 'NH-Amundi Allset 글로벌 후순위채 펀드'를 오늘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Amundi Allset 글로벌 후순위채 펀드'는 전세계 기업들이 발행한 후순위채, 하이브리드 회사채, 조건부 전환증권, 우선주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글로벌 후순위채권은 최근 전통적 채권 투자의 수익률이 낮아지면서 안전자산으로 수익을 내기가 어려워지고 있는 최근 상황에서 대안 상품으로 부각되고 있다.
 
 
글로벌 후순위채권은 대부분 선순위와 주식사이에서 선순위채권에 비해 수익률은 높은 반면, 시장 금리와는 낮은 상관관계를 보이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경기가 회복되어 금리가 인상될 경우 기업들의 실적 개선으로 채권 가격이 상승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어 금리 인상기에도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국내에서는 후순위채에 투자하는 펀드보다는 투기등급 이하의 기업이 발행하는 하이일드 채권 펀드가 주였지만, NH-아문디자산운용이 글로벌 후순위채 펀드를 재간접 형태로 출시하게 됐다. 특히 이 펀드는 대부분 투자적격 등급 기업이 발행해 부도 위험이 하이일드 채권 보다 상대적으로 낮으면서 수익률은 하이일드 채권만큼 높은 게 강점이다. 또한 유로화로 운용되기 때문에 국내 투자자들이 원화로 투자하게 되면 원화금리가 유로존 금리보다 높은 현재상황에서 유로환헤지 시 추가적인 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9월말 기준 이 펀드의 피투자펀드인 아문디자산운용의 'Pioneer GlobalSubordinated Fund'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9.1%이며 최근 1년 수익률은 10.1%를 기록(보수차감후, Class I, Euro 기준)했다. 국내의 글로벌하이일드 채권의 연초이후 수익률은 4%대다.
 
배영훈 NH-Amundi자산운용 마케팅총괄 전무는 “글로벌 후순위채 펀드는 철저한 크레딧 분석을 통해 선별적으로 글로벌 후순위 채권에 투자하면서 선순위 채권의 인컴을 초과하는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NH-아문디 Allset 글로벌 후순위채 펀드'는 전국 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 지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김보선

시장과 투자를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